일상

레노버 노트북 AS 자세한 후기, 생각보다 괜찮은데?

린딘 2022. 4. 13. 08:23
반응형

노트북을 산지 얼마 지나지 않아 초기불량 없어서 다행이다... 라고 생각했던 듯 한데...

얼마 되지 않아 바로 발생했다.

가뜩이나 AS에 대한 후기도 좋지 않아 걱정되었었는데 내가 경험한 레노버 AS는 생각보다 괜찮았다.

 

1. 증상

 아직 본격적으로 제품을 사용하기 전이라 기본적인 설정 및 벤치마크 정도만 돌렸었었는데 어느 날 아침, 갑자기 그래픽 깨짐 현상이 발생했다. 보아하니 딱봐도 그래픽카드 불량. 노트북의 경우 그래픽카드는 메인보드에 내장되어있기 때문에 메인보드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추측되었다.

윈도우 재설치, 바이오스 최신화 등 여러 방법을 시도해 봤지만 증상은 동일, 레노버 밴티지의 하드웨어 검사에서도 정상이라고 나와 내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보이지 않았다.

 

2. 진행

레노버 고객센터와 카톡 내용.

 증상 발생 당일, 레노버 홈페이지의 안내를 따라 카카오톡으로 연락했다. 미리 증상을 동영상으로 찍어둔 터라 빠른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증상의 내용, 시도해본 해결방법 등을 상담사에게 전달하자, 센터에서 확인이 필요할 것 같다고 안내를 해 주셨다. 

 부품의 재고 여부를 확인한 후에, 재고가 없으면 당일 교체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직접 방문보다는 택배 as를 받기로 결정하였고, 이에 제품의 사진과 증상 사진을 보낸 후 퀵 수령 접수가 되자 상담을 종료하였다.

 

 

  픽업을 요청한지 얼마 되지 않아 날아온 퀵 배차 알림. 생각보다 빨랐다. 

  기사님이 제품을 픽업한 이후 두어시간쯤 지나 레노버 성남센터에서 전화가 걸려왔다.

 as 기사님께서 내가 말씀드린 증상을 확인하고 부품 재고를 확인한 후에 증상 관련 기본적인 질문을 하셨다. 이후 부품을 신청하였으니 다음 주 쯤 수리가 완료되면 제품을 받아볼 수 있을 거라고 안내해주셨다.

 금요일 오전에 신청하였기에 부품이 오는 데 하루 정도, 도착 이후 수리해서 내게 발송해 주시면 월요일에서 화요일정도 될 거라고 친절히 안내해주시고 전화를 끊으셨다.

 

 as진행 과정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사진. 지금은 완료된 상태이지만 자세한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 월요일 오전, 기사님에게서 수리를 완료했다는 전화가 왔다. 다만 수리 이후에도 동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자체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후에 발송해주신다고 말씀하셨다. 이 부분도 매우 좋았다. 제대로 수리되지 않을 경우 동일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반나절 후 전화가 다시 한 번 오셔서 제품에 이상이 없다고 말씀하셨다. 퀵을 불러 바로 발송해주신다고 말씀하셨다.

 여김없이 날라온 배차 안내 카톡.

 

3. 수령

제품 수령 후 제품을 확인하자 as 접수 내역이 제품에 붙어있었다. 수령한 제품의 외관상 손상이나 이상은 없었고, 내부적으로도 이상은 없었다. 전체적으로 스무스하게 진행된 듯 하다.

 수령 후 자체적으로 벤치마크를 다시 진행했으나 발생되는 이상은 없었다.

4. 결론

 외산 노트북들 중 msi와 레노버의 AS는 악명높기로 유명했는데, 내가 받아본 서비스는 생각보다 괜찮았다. 택배 픽업을 비롯해서 모든 과정이 무상으로 진행된 점도 그렇고, 단순 택배 픽업도 아닌 퀵서비스를 사용해주셔서 진행도 빠르게 되어 만족했다. 삼성과 엘지의 서비스에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소니의 as보다는 나았다. 소니 as는 택배비도 고객 부담이고 진행도 정말 느렸는데...

 as진행 과정도 정말 만족스러웠다. 수리에 앞서 기사님이 직접 연락을 주셔서 증상을 확인해 주셨고, 수리를 마친 이후에 사후 테스트도 진행해 주어 동일 증상이 재발하지 않는지를 확인해 주셨다.

 보증 기간이 지났다면 이러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는 없었겠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마무리된 듯 해서 만족스러웠다. 

 

레노버 AS에 있어서 개인적인 팁을 주자면 

  • 증상 발생 동영상을 꼭! 미리 찍어두자
  • 윈도우 재설치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
  • 레노버 밴티지 앱을 설치해 하드웨어 검사를 해두자.
  • 밴티지 앱을 통해서 레노버 소프트웨어들을 최신화하자.

이 정도만 해도 상담과 서비스 과정에 있어서 수월한 진행을 맛볼 수 있다.

 

개인적인 레노버 AS 평점은 4/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