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패드5 리뷰, 이게 정말 40만원이라고?
샤오미 미패드 5, 발매 전부터 가성비 제품으로 사람들의 많은 기대를 모았던 제품입니다. 한국 정발 가격 기준 42만 9000원에 쿠팡에서 정식 수입해 판매하게 되었지요.
40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에 나름 플래그십 칩셋인 스냅드래곤 860, 120hz의 화면 주사율까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었던 갤럭시탭 s7 Fe와 비교하면 정말 괜찮은 성능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단지 중국 제품이라는 점을 제외하면요.
국내에 출시된 사오미 미패드 5는 스냅드래곤 860, 128gb의 저장공간, 6gb의 램을 가졌습니다. 11인치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트루톤 디스플레이,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지요. 120hz의 주사율을 가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훨씬 더 나은 사용 경험을 사용자로 하여금 체감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태블릿의 상 하단에 달린 스피커도 깔끔한 출력을 보여주어 괜찮은 오디오를 들려주지요. 무엇보다도 사용자가 체감하기 쉬운 부분은 아마도 가격이겠지요. 비슷한 스펙의 태블릿인 갤럭시탭 s7의 가격과 비교하면 미패드5가 얼마나 괜찮은 가격에 출시되었는지 알 수 있을 거에요. 물론 1년이라는 출시 시기의 차이는 고려할 필요가 있겠지만 말입니다.
자, 이제 진짜 리뷰 시작합니다.
샤오미 미패드 5, Pearl White 개봉기
쿠팡을 통해 구매한 제품입니다. 샤오미 로고와 태블릿 명이 적혀 있네요. 돌비 비전과 애트모스를 강조해 놓은 부분도 눈에 띕니다.
여느 태블릿 제품과 같이 기기 본품, 보증서와 c타입 케이블,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본품은 샤오미 로고가 그려져 있는 비닐과 동봉되는데, 이미 개봉을 해 비닐을 잃어버려 사진엔 추가하지 못했습니다.
미패드5 벤치마크 및 디자인
대표적인 모바일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긱벤치5 와 와일드 리프트 스코어입니다. 각각 cpu성능과 gpu 성능을 벤치마크하는 테스트 프로그램이지요. 갤럭시 탭 s7의 긱벤치 점수는 900/2700 정도를 웃돈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싱글코어에서는 조금 열위, 멀티코어에서는 우위를 보인다고 볼 수 있네요. s7의 경우 스냅드래곤 865+를 사용하여 조금 상위의 칩셋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납득할 수 있는 차이입니다.
디자인은 후면에 유광 플라스틱을 사용하였으나 나름 고급진 느낌을 보여줍니다.
여타 다른 태블릿들처럼 배젤도 얇습니다. 깔끔하네요.
설정을 마치고 나오면 보이는 기본 화면입니다. A사의 UI와 상당히 비슷합니다. 기본 앱의 디자인 또한 많은 부분을 참고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재생하여 보았습니다.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는 깔끔한 음질을 들려 줍니다. 미패드 5 프로는 쿼드 스피커를 탑재하여 더 좋은 음질을 들려준다고 하지만 기본 제품의 스피커도 정말 괜찮네요. 화질도 괜찮습니다. hdr컨텐츠를 지원하여 생생한 색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총평
미패드 5는 안드로이드 중급기의 끝판왕이라고 말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태블릿은 현재 아이패드 9세대와 현재 40만원 초반대에 팔리고 있는 갤럭시탭 s7 fe lte제품 정도가 있습니다만, 두 기기 모두 나름의 약점을 가지고 있지요.
아이패드 9세대의 경우 ap성능은 뛰어나나 라미네이팅도 없고, 60hz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고, 갤럭시탭 s7 fe의 경우에는 12.4라는 대화면과 s펜을 탑재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스냅드래곤 750g라는 낮은 성능, va패널 탑재로 인한 시야각 문제, 60hz 등의 약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 제품도 필기용으로는 정말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하기는 합니다만 말이에요.
하지만 샤오미 미패드 5는 정말 괜찮은 성능을 가진 스냅드래곤 860을 탑재하고, 120hz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어 조금씩 나사가 빠져 있는 동급 제품들과 비교해 훌륭한 대체제로 자리잡았습니다. 본인이 어느 부분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서 어떤 제품을 선택하느냐는 조금씩 다르겠지만, 미패드 5의 경우 어떤 경우 선택해도 무난한 성능을 보여줄 거에요.
본인이 중국 제품에 거리낌이 없다면,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그런 제품입니다. 무엇보다도 가격이 40만원? 정말 고려해볼 만한 가격 아닌가요? 사용해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감사합니다.